제이디솔루션

소셜임팩트, 지향성 스피커, 초 지향성 스피커, 고출력 지향성 스피커, 경고/재난/안전/안내 방송, 딕센, 사운딕, 특수목적 스피커

    お気軽にお問合せください。

CONTACT

    お気軽にお問合せください。

LANGUAGE

Company

[스타트업 투자브리프] 쇼퍼블 콘텐츠 기업 스타일쉐어·사운드테크 기업 제이디솔루션
投稿者JDSOLUTION
日にち2020.03.18
アクセス数3,846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첨단 기술로 무장한 스타트업을 키우려는 벤처투자 업계 움직임이 활발합니다. IT조선은 글로벌 유니콘 성장을 꿈꾸는 스타트업 투자유치 소식을 하루 단위로 정리합니다. [편집자주]

쇼퍼블 콘텐츠 기업 스타일쉐어, 250억원 투자 유치

쇼퍼블 콘텐츠 기업 스타일쉐어가 250억원 규모 투자를 유치했다. 쇼퍼블 콘텐츠는 소비자가 보고 있는 콘텐츠에서 바로 상품구매가 가능하도록 구매페이지를 연결하는 콘텐츠를 말한다.

KB증권과 스톤브릿지캐피탈이 주도한 이번 투자에는 프리미어파트너스, SBI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벤처투자, 미래에셋캐피탈 등이 신규로 참여했다. 기존 투자사인 KTB네트워크, IMM인베스트먼트, 스톤브릿지벤처스, LB인베스트먼트 등도 추가 투자를 진행했다. 스타일쉐어 누적 투자액은 약 550억원이다.

쇼퍼블 콘텐츠 기업을 선언한 스타일쉐어는 이번 투자자금을 스타일쉐어와 스타일쉐어 산하 브랜드인 29CM 동영상과 콘텐츠 개발에 투자할 계획이다. 29CM은 29초의 짧은 영상을 통해 제품을 알리는 채널인 29TV를 출시했다. 스타일쉐어도 2월 중 라이브커머스 서비스인 스쉐라이브를 출시한다.


윤자영 스타일쉐어 대표는 "이번 투자로 동영상으로 소통하는 MZ세대(밀레니얼과 Z세대 합성어)를 위한 새로운 쇼핑 경험을 만드는데 집중하겠다"며 "이용자에게 다양한 스타일 영감을 제공하고 가치있는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사운드테크 전문기업 제이디솔루션, 16억원 투자 유치

사운드테크 전문기업 제이디솔루션이 총 16억원 규모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미시간벤처캐피탈 소셜임팩트 펀드에서 진행했다.

제이디솔루션은 어린이나 고령자 등 안전 취약계층과 산업현장 근로자에게 필요한 안내방송을 정확히 전달하는 음파기술을 갖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터널같은 폐쇄공간에서 안내방송이 울리지 않고 잘 전달하거나 횡단보도나 차로 주변 교통사고를 방지할 수 있도록 하는 음성안내 시스템을 개발한다.

미시간벤처캐피탈 관계자는 "제이디솔루션이 개발한 지향성 음파기술을 이용한 사업은 안전과 준법, 배려 등 사회적 가치를 창출한다고 판단했다"며 "UN의 지속가능개발목표(SDG) 기준에도 부합한다"며 투자배경을 전했다.

제영호 제이디솔루션 대표는 "올해 중 부산과 세종시 스마트시티 안전시스템을 공동 구축할 계획이다"라며 "스마트시큐리티, 스마트홈 등 다양한 분야에 솔루션을 융합해 사업을 지속 확장하겠다"고 밝혓다.


출처 : http://it.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1/31/202001310324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