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디솔루션

    궁금하신 부분을 문의주세요.

CONTACT

    궁금하신 부분을 문의주세요.

LANGUAGE

Company

News

지스마트글로벌, SoT 사업분야 진출 가시화
작성자최고관리자
등록일2020.03.18
조회수47
초지향서 사운드 기술 앞세운스마트 신호등으로 공공안전 사업분야 진출 천명


지스마트글로벌(대표이사 이주석)이 초지향성 사운드 기술을 보유한 제이디솔루션과의 협업을 통하여 새로운 형태의 미디어파사드 시스템 구축에 나선다.

제이디솔루션의 초지향성 사운드 기술을 접목하여 사용자와의 직접적인 소통이 가능하도록 하겠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이번 업무협약의 목적은 시각화 정보와 소리 정보를 함께 제공하는 시스템 사업을 진행하기 위한 사전 LOI 정도로 해석된다.

업무협약의 내용에 따르면 지스마트글로벌은 첨단 사운드 기술을 활용한 미디어 사업 확대하고 회사의 영업 인프라 및 해외 JV들을 활용하여 국내외에 초지향성 사운드 제품 소개 및 홍보를 지원하게 된다.

제이디솔루션은 초지향성 사운드 기술을 G-Glass에 접목하여 관련 파생상품들을 개발하고 관련 사업에 대한 인력 및 기술을 제공하기로 하였다.

또한 양사는 초지향성 사운드 시스템을 공공분야에서 활용하기 위하여 B2G 시범사업에 착수한다. 초지향성 사운드는 초음파를 이용한 진동으로 소리를 내기 때문에 초음파가 지나가는 구간에만 소리를 전달해 주변에 소음을 주지 않고 목표대상에게만 소리를 전달한다.

양사는 이러한 초지향성 사운드의 특성을 이용한 “스마트 신호등(Smart Signal Light)”을 선보이고 공공안전 사업을 진행한다. 스마트 신호등은 횡단보도나 차도 주변에서 안전불감으로 인하여 위험에 노출된 사용자에게 경고음 또는 경고방송을 송출하는 방식으로 대형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한다.

회사 관계자는 “초지향성 음파 기술은 스마트 신호등 외에도 여러 공공분야에서 사고방지 역할이 뛰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이디솔루션과 함께 공공안전 사업을 위하여 지자체 및 공공기관 등과 협의를 지속해 나가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출처 : https://www.sedaily.com/NewsVIew/1VOEA2DJXO